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SITEMAP
닫기
통합검색
닫기

언론보도

제목

[전민일보] 끼와 열정을 뽐내세요…전주세계소리축제 자원활동가 소리천사 추가 모집
  • 2024-07-10 08:50
  • 조회 29

본문 내용

올해부터 여름축제로 변신하는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축제의 숨은 주역인 자원활동가 '소리천사'를 추가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9일부터 16일까지.


'소리천사'는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 자원활동가로, 축제 시작 하루 전날인 8월 13일부터 18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축제장 곳곳에 배치되어 관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추가 모집은 ▲기획팀 ▲무대팀 ▲행사팀 ▲홍보팀 총 4개 분야로 진행된다. 

만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 및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소리천사 교육 및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지원 접수는 소리축제 공식 홈페이지 내 '소리천사' 전용 페이지(www.sorifestival.com/angel)에서 가능하다. 방문 및 우편, 이메일 접수는 소리축제 조직위에 별도 문의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가 선정되며, 합격자 결과는 19일 오후 5시에 발표된다.


선발된 '소리천사'는 오리엔테이션 및 팀별 세부 교육, 발대식 등 사전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활동이 끝난 후에는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우수 활동을 한 소리천사에게는 상장과 상품이 수여된다. 

봉사 활동 기간 중에는 식사와 간식이 제공되고 유니폼, 가방, ID카드, 폭염 대비 물품 등이 함께 지급된다.


/소장환 기자


[기사원문보기] https://www.jeon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884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