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SITEMAP
닫기
통합검색
닫기
익산 나바위성당
해외초청&월드뮤직 : 대화와 소통(World Music today)
[폴란드 포커스] 볼로시X채수현

60분

무료

전체관람가

  • 기간 2024-08-15 ~ 2024-08-15
  • 장소 익산 나바위성당
  • 시간 17:00 ~ 18:00
  • 연령 전체관람가
  • 티켓가격
공연소개

듣는 이를 사로잡는 리드미컬한 반란

매력적인 남성현악 5중주 in 나바위성당

 

서정적이며 차분한 연주의 기존 클래식 현악 5중주에 대한 고정관념을 완전히 뒤집어버린 유럽을 대표하는 월드뮤직그룹 볼로시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전주세계소리축제 무대에 오른다. 이들은 클래식은 물론, 재즈와 록, , 집시 음악까지 다채로운 음악적 어법을 활용하여 듣는 이의 감성을 다양하게 자극한다. 특히, 5인의 남성 현악 연주자들의 파워풀한 연주와 다이내믹함, 이를 통해 느껴지는 활기가 넘치는 특유의 독창성이 매력적인 밴드다. 5개의 현악기로 표현하는 폭넓은 음역과 현악기 특유의 애절함, 때로는 넘치는 박진감과 당당함 등 상반된 매력으로 관객을 사로잡는데 그 음악이 일품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한옥과 고딕 양식, 즉 동서양 건축이 조화를 이룬 독특하고 아름다운 전북특별자치도의 지역 명소 나바위성당에서 펼쳐져 더욱 이색적인 분위기 속에서 볼로시의 매력과 개성 넘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겠다.

 

볼로시2010년 데뷔, 두 명의 바이올리니스트, 비올리스트 그리고 첼리스트와 베이시스트 다섯 명의 남성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클래식 음악을 비롯해 다양한 영역에서 꾸준히 활동을 해왔다. 첫 앨범 [Volosi](2011)는 유럽 전역에서 평단의 지지와 대중의 사랑을 동시에 거머쥐며 큰 사랑을 받았다. 2017 WOMAX 오프닝 쇼케이스를 비롯해 유럽 전역의 월드뮤직 페스티벌 섭외 1순위로 알려졌으며, 2018년도 전주세계소리축제 공식 초청공연에 이어 부산시민회관에서의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남성현악 5중주 볼로시와 소리꾼 채수현의 이색적 콜라보 무대 


전주세계소리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콜라보 무대유럽을 대표하는 폴란드 월드뮤직그룹 남성현악 5중주 볼로시와 한국을 대표하는 경기민요 소리꾼 채수현이 만났다두 명의 바이올리니스트비올리스트첼리스트베이시스트로 구성된 볼로시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활기 넘치는 특유의 독창성을 담아낸 강하고 역동적인 현악 5중주를 선보인다채수현은 국립국악원 민속악단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우리 음악의 다양한 멋을 선사하는 소리꾼이다현악기 특유의 애절함과 넘치는 박진감당당함 등 상반된 매력에 경쾌하고 맛깔스러운 우리 소리가 더해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공연이 펼쳐지는 이색적인 느낌의 콜라보 무대꼭 놓치지 말길 바란다.




<폴란드 포커스>는 한국-폴란드 수교 35주년 기념 특별 프로젝트로, 폴란드 아담 미츠키에비츠 문화원(Adam Mickiewicz Institute)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