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SITEMAP
닫기
통합검색
닫기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
클래식&대중음악 : 소리인터페이스(Special&Popular)
[전주세계소리축제×전북CBS] 정경화&임동혁 듀오 리사이틀

100분

유료

8세 이상 관람가

  • 기간 2024-08-16 ~ 2024-08-16
  • 장소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
  • 시간 19:00 ~ 20:40
  • 연령 8세 이상 관람가
  • 티켓가격 R석 10만원 / S석 7만원 / A석 5만원
공연소개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와 피아니스트 임동혁의 첫 듀오 공연

 

세계적인 두 예술가의 무대가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에서 펼쳐진다. 최고의 음악가로 인정받고 있는 바이올린의 거장 정경화와 세계 3대 콩쿠르를 휩쓸며 혜성같이 떠오른 피아니스트 임동혁의 만남! 두 음악가의 첫 듀오 공연인 만큼 클래식 마니아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무대가 아닐 수 없다. 세대를 뛰어넘어 환상적인 연주를 선보일 이번 공연에 주목해보길 바란다.

프로그램

[1]

바흐 무반주 바이올린 파르티타 No.2 D단조  BWV 1004

Bach Partita for Violin Solo No. 2 in D Minor, BWV 1004


브람스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No.3 D단조 Op.108

Brahms Sonata for Violin and Piano No 3 in D Minor Op.108

 

 

INTERMISSION

 

[2]

 프랑크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A장조 FWV.8

Franck Sonata for Violin And Piano in A Major FWV.8




상기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연진
바이올린 정경화
정경화는 세계 무대에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추구해 나가는 최고의 음악인들 가운데 하나로 인정받아온 바이올린의 거장이다. 강렬한 음악적 감수성과 예술적 완성을 향한 끊임없는 추구로 전 세계 음악 애호가들의 높은 찬사를 받아왔다. 1967년 레벤트리트 콩쿨 우승으로 뜨거운 주목을 받으며 음악계에 등장, 앙드레 프레빈, 게오르그 솔티, 클라우스 텐슈테트, 리카르도 무티, 버나드 하이팅크, 다니엘 바렌보임, 클라우디오 아바도 등이 이끄는 정상급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하며 맹활약해왔다. 또한 라두 루푸, 크리스티안 짐머만, 피터 프랭클, 조성진, 김선욱 등과 호흡을 맞췄으며, 쇼팽콩쿠르 우승자(1위 없는 2위)인 케빈 케너와 2011년부터 듀오 무대를 이어오고 있다.
데카, RCA, 도이치 그라모폰, EMI 등에서 여러 전설적인 명반들을 남겼고, ‘아시아위크’가 뽑은 ‘위대한 아시아인 20인’, 영국 ‘선데이타임스’가 선정한 ‘최근 20년간 가장 위대한 기악연주자’에 오르기도 했다. 정경화는 지난 50년간 데카, RCA, 도이치 그라모폰, EMI 등 굴지의 레이블을 통해 협주곡에서 실내악에 이르는 총 33장의 정규 레코딩을 발표하며 여러 전설적인 명반들을 남겼다. 지난 1995년 ‘아시아위크’가 뽑은 ‘위대한 아시아인 20인’ 가운데 클래식 연주자로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2017년에는 크라이슬러, 그뤼미오, 밀스타인 등과 함께 그라모폰 명예의 전당 바이올린 분야에 이름을 올렸다. 2013년 아시아투어, 2014년 런던 로열페스티벌홀 리사이틀, 2016년 베르비에 페스티벌 개막연주, 2017년 뉴욕 카네기홀 바흐 무반주 전곡 연주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5년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명예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줄리아드음악원 교수를 맡고 있다.
피아노 임동혁
부조니, 하마마쓰, 롱-티보 콩쿠르 등에서 입상하며 혜성과 같이 등장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이후, 퀸 엘리자베스, 쇼팽 콩쿠르, 차이콥스키 콩쿠르 등 세계 3대 콩쿠르를 석권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피아노의 여제’ 마르타 아르헤리치의 추천으로 2001년 최연소의 나이로 클래식 레이블의 명가 EMI를 통해 데뷔 음반을 녹음하였고, 이 음반으로 ‘황금 디아파종 상’을 수상하였다. 2집으로 프랑스의 ‘쇼크 상’을 받았고, 3집 바흐 골드베르크 변주곡 역시 큰 성공을 거두었다. 4집 쇼팽 프렐류드 음반 역시 영국 권위 있는 매거진 그라모폰과 BBC매거진의 극찬을 받았다. 최근 BBC 심포니 오케스트라, 마르타 아르헤리치와 함께 작업한 라흐마니노프 5집을 발매했고, 6집 슈베르트 소나타 음반이 발매되었다.
임동혁은 샤를르 뒤투아가 지휘한 NHK 오케스트라, 정명훈이 이끄는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유리 테미르카노프의 상트 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마이클 틸슨 토마스가 지휘하는 샌프란시스코 오케스트라 등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현재 임동혁은 독일 베를린에서 거주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