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해금'아랑이'배우기

탄소해금'아랑이'배우기

10월3일, 10월4일, 10월5일, 10월6일, 10월7일 12:00 , 15:00 / 키즈존

60분 8세이상 무료 사전 예약

공연소개
소리 쑥쑥, 배움 쑥쑥, 즐거움 쑥쑥!

전주세계소리축제에는 무료로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한가득! 
2018년 소리배움터에서는 강령탈춤, 젬베, 가야금, 카혼, 탄소전자해금을 경험할 수 있다. 
악기 배우기와 동시에 내가 직접 아티스트가 되어서 함께 공연할 수 있는 기회, 짜릿한 무대경험과 체험의 경험을 동시에 접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접수 할 수 있으며, 공석 발생 시 현장 참여 가능하다.  

8세이상, 체험인원 회당 8명(단체참여 별도 문의 010-6373-9449)
(장소:모악당 앞 광장 탄소해금 홍보부스 / 오전 12시, 오후 3시 1일 2번, 각 1시간 진행)
 해금은 쉽게 깽깽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전통악기로 울림통 위해 수직으로 세운 입죽(立竹)에 두 줄의 현을 걸고, 현과 현 사이에 활을 끼워 연주하는 찰현(擦絃, 줄비빔) 악기이다. 중국의 얼후, 일본의 고큐, 몽골의 마두금과 유사하다. 
 소리배움터에서 소개하는 해금은 나무가 아닌 탄소로 만들어진 전자해금으로 해금의 단점을 보완하여 제작된 개량 악기이다. 

체험 과정
1. 악기사용법
2. 활 쓰기
3. 음계연습
4. 비행기 연주하기

기타 사항 및 유의사항
- 우천 혹은 참가자의 연령 등 상황에 따라 체험 프로그램의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사용하는 악기는 함부로 사용하지 않도록 참가자분들의 주의 바랍니다.
- 저학년 어린이들은 보호자의 동반참여가 필요합니다.
- 본 체험은 카본 해금 보급을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출연진/스태프
송윤슬(서울예술대학교 졸업,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재학, 퓨전그룹 썬샤인 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