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
리딩아트(Reading Art)_위츠텔리 콰르텟(터키)

리딩아트(Reading Art)_위츠텔리 콰르텟(터키)

9월22일 11:00 / 음악의 집

전체관람가 무료 사전 예약

공연소개

리딩아트(Reading Arts)
하나의 예술이 빛을 밝히기까지…
빛 뒤의 빛, 그 가치와 과정을 읽어 내려가다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섹션 ‘리딩 아트(Reading Arts)’는 어떤 예술장르의 가치를 밝히는 과정에 집중한다.

무용작품이 무대에 오르기까지, 음악가는 어떤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연주활동을 하는지 등을 전문가의 해설, 각 장르의 특징에 맞는 설명과 함께 들어본다. 아는 만큼 보이고 들리는 예술 세계, 그 과정의 의미를 이해하면 어느새 그 세계에 더욱 깊이 빠져들게 될 것이다.
 - 콜링(타이완), 위츠텔리 콰르텟(터키), 에티노폴리스(이탈리아), 태평무

출연진/스태프
이미지

위츠텔리 콰르텟(터키 야일라 민속음악)
터키의 아나톨리아 반도 남쪽 지중해 연안에는 동서로 길고 높은 산지가 형성되어 있다. 이지역의 양치기들은 여름이 되면 양떼를 몰고 산으로 올라가 시원하게 한 철을 지내는데, 이런 여름철 고원 목축지를 야일라(yayla)라고 한다. 야일라는 요즘 도시인들의 여름 휴양지로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아직도 전통 방식대로 야일라에서 양떼를 키우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이번 더블빌 무대에 오르는 음악이 바로 터키 야일라의 양치기들이 전승해온 독특한 민속음악이다. 이들은 가느다란 피리나 위츠텔리, 케멘체 같은 작은 현악기를 들고 다니며 양떼를 돌보는 틈틈이 연주도 하고 노래도 한다. 이들의 음악은 민속음악답게 단순하고 소박하지만, 다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선율과 리듬과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연주 기량도 프로 음악가들이 한 수 배우러 올 정도로 뛰어나다.
Ali   ULUTA , Osman   KIRCA, Mehmet   Gunay ESER, Ali   Ya ar(Uctelli_three strings small bagl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