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

 

언론 속 소리

[투데이안]전주세계소리축제, ‘조선왕 맥베스’, 사전예약 OPEN
관리자 | 2017-11-08 10:38:23 | 34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선왕 맥베스’, 사전예약 OPEN

최재호 기자  |  bhaum2730@naver.com







-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 12월 27일 오후 7시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음악팬들에게 송구영신의 의미를 더할 특별한 화제작을 소개한다.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한국소리문화의전당과 손잡고 2017 최고의 화제작 ‘조선왕, 맥베스’를 오는 12월 27일 오후 7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 무대에 올린다.

전석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지난 6일부터 전주세계소리축제 홈페이지(www.sorifestival.com)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음악극 ‘조선왕 맥베스’는 셰익스피어의 유명 희곡인 ‘맥베스’와 창작국악곡, 전통 연희단의 풍물 등의 한국의 전통예술과 어우러진 작품이다.

셰익스피어의 작품과 우리 전통예술의 만남을 통해 전통예술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데 성공했다는 평을 받은 작품이다.

영국의 대문호 셰익스피어의 맥베스가 연극과 미디어아트, 현대무용과 창작국악과 결합해 새로운 맥베스로 탄생한다. 음악극의 배경을 조선시대로 설정해 광기 어린 조선왕으로 탄생한 맥베스를 만나볼 수 있다.

관객들에게 친숙한 배우 남성진, 이영숙 등이 열연을 선보이며 음악감독 박경훈과 이아람 작곡의 창작 국악곡을 만나볼 수 있다. 미디어아트와 현대무용, 평택연희단의 풍물이 더해져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으로 지역 순회공연을 기획하면서 올 초 전통예술을 주제로 새로운 콘텐츠 개발과 확장에 뜻을 같이 하고 있는 전주세계소리축제에 전주 공연의 공동주관을 제안했다.

무료공연이나 사전 예약이 필수인 만큼, 미리 좌석을 확보해야 공연관람이 가능하다.